페이스북광고 고객을 설득할정도로 매력적인가?

페이스북광고 엣지있게

클릭하고 싶은 광고를 만들어라!

광고를 보고 구매를 하기까지에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광고 헤드라인이나 디자인이 세련되고 멋진 광고를 선호할 수밖에 없을겁니다. 내가 사고 싶은 욕망이 있는 제품의 광고가 허접하거나 관심을 끌지 못하는 구성이라면 아무리 갖고 싶은 제품일지라도 구매하는데 주저할겁니다.

지금 귀사가 만든 광고나 메시지가 당신의 고객을 설득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영화 ‘주유소습격사견’에 보면  한 배우가 이런 말을 합니다. ‘난, 한 놈만 팬다’라는 명언을 합니다. 그렇습니다. 타겟은 한 사람을 설득하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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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을 설득하는 메시지

페이스북 광고를 하려면 한 사람만을 설득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메시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회사들이 타겟층의 연령대를 너무 넓게 설정하기때문에 광고 효과가 없다고 투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령대가 20대에서 40대까지 세대를 넘나들게되면 설득할 명분이 약해지는데, 많은 업체들이 한 가지 메시지로 3세대를 걸친 세대를 설득하려고 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한 사람을 설득한다고 생각하고 타겟을 최대한 좁게 잡으면 타겟이 구체적이기때문에 설득한 메시지도 분명해집니다.

 

타겟의 DB가 정교해야 한다

또한 페이스북은 타겟을 정해 진행하는 플랫폼이라 타겟의 DB가 최대한 정확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만들기에 들어가 위치, 성별, 연령별, 상세타게팅을 설정하여 광고를 집행하는데 전문가가 아닌 이상 설정하는데 있어서도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회사가 가지고 있는 고객의 핸드폰번호나 이메일주소를 활용하여 스폰서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과, 우리 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을 따로 모아 재구매를 유도하거나 하는 맞춤타겟 광고를 하면 데이터의 정확도가 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네이버에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데 이렇게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의 DB를 모아 광고를 한다면 정확하고 정교한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을겁니다. 영업이나 유통회사를 한다면 네이버나 다음에 지도 등록한 사업자들의 DB를 추출하여 페이스북에서 맞춤타겟 광고를 한다면 고객 확보에 더욱 유용할 것 입니다.

여기에 더해 네이버 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의 DB를 확보하여 역시 맞춤타겟 광고를 진행한다면 그 어떤 타겟보다 정교하게 광고할 수 있을겁니다.

픽셀을 심었으면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을 추적하여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페이스북 픽셀입니다. 픽셀을 사이트에 심어 놓는 순간, 그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의 흔적이 사이트에 남게되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그 사람의 뉴스피드에 보이게 되는 알고리즘이 바로 픽셀코드 입니다.

픽셀코드를 심었으면 픽셀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야하며, 그때부터는 추적한 사람들을 골라모아 그들을 상대로 리타겟팅을 하여 광고를 보여지게하고 구매를 유도하게 해야 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사이트에 픽셀만 심어놓고 그 픽셀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쇼핑몰도 마찬가지 입니다. 구매, 회원가입, 검색, 장바구니 등 전환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을 숫자만 보지말고 그 사람을 모아 추적하여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끊임없이 해야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픽셀로 확보된 DB를 모아 맞춤타겟, 유사타겟, 리타게팅 등을 통해 광고를 계속 보여지게 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해야 기업이 원하는 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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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23일 강남에서 진행하는 페이스북 광고 운영전략 교육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공개합니다.

  • 페이지 광고만 하셨던 회사 : 페이지 광고는 방문자 추적이 안됩니다.
  • 페이스북 광고를 전략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회사
  • 내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을 추적하고자 하는 사업자
  • 페이스북 픽셀 심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사업자
  • 특정페이지 방문자를 추적하고자 하는 사업자
  • 장바구니, 구매 등 전환페이지에 방문한 사람을 추적하고자 하는 사업자
  • 네이버 카페 회원 DB가 필요한 사업자
  • 네이버나 다음 등 지도에 등록한 사업자 DB가 필요한 사업자(이커머스 포함)
  • 네이버 키워드 실시간 검색자 DB가 필요한 사업자
  • 페이지 활성화가 필요한 회사
  • 정확한 타겟팅 방법을 알고자 하는 사업자
  • 클릭을 이끄는 헤드라인 설정과 이미지 제작하는 방법이 필요한 사업자
  • 랜딩페이지에서 설득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사업자 등

 

고객 DB 추출 프로그램

 

페이스북광고 교육 일정

  • 일정 : 2018년 5월23일 수요일 오후1시~4시
  • 장소 : 예인스페이스 강남점
  •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9(서초4동 1317-11) 세븐일레븐 건물 4층
  • 교통 : 강남역 9번출구와 10번출구 사이
  • 준비물 : 노트북(없을 시 강의장에서 유료 임대 가능)
  • 수강료 : 220,000원(세금계산서 발행 및 카드 결제 가능)
  • 입금계좌 : 287701-04-264770(국민은행)
  • 교육문의 : 010-4857-9804 / 카톡 SNS9804
  • 20명 선착순 입금 마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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