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동 SNS마케팅, 4월7일 17기 개강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은 제품을 구매할 때, 혹은 어떤 정보를 원하고자 할 때 어떤 행동을 보이고 계십니까?

분명 지인에게 물어 본다거나 혹은 검색엔진을 통해 홈페이지나 블로그, 지도 등을 보면서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겁니다.
혹시 귀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는 검색되고 있으신지요?
아, 회사이름을 치고 검색하면 당연히 검색이 되겠지요, 귀사가 추구하고자 하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시면 어느 정도 검색이 되는지 따져 보시면 아실겁니다.
본 SNS마케팅 교육은 검색이 되게 하여, 유입을 하고, 결국에 구매까지 이르게 하는 알고리즘을 알려드리는 ‘SNS마케팅 매출증대 6주 전략과정’ 입니다.

SNS는 농사와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긴 호흡으로 운영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채널 별 특징을 파악하여 그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발행해야 공감을 얻을 수 있으며, 그 공감을 바탕으로 좋은 평판으로 이어질 때 비로소 매출이라는 단 맛을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4월7일부터 5월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7시부터 10시까지 6주간 진행되는 SNS마케팅 강의입니다.

본 SNS마케팅 교육 커리큘럼은

네이버 각 영역에서 잘 검색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검색과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로직,
네이버블로그 상위검색을 통한 매출이 필요한 회사,
페이스북의 운영방법과 페이지, 그룹, 그리고 페이스북 광고기법을 통해 매출 올리는 방법이 필요한 회사,
사진 한 장으로 표현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방법이 궁금한 회사,
스토리채널과 옐로아이디를 통해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과 고객관리가 필요한 회사 등을 위해 최적화 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부천 상동SNS마케팅 교육이 필요하신 업체는,

네이버의 각 영역에서 검색이 필요한 업체,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홍보와 검색, 유입이 필요한 업체,
홈페이지 모두앳 사이트 제작이 필요한 업체,
페이스북 페이지 활성화가 필요한 업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타겟들에게 광고를 알리고 싶은 업체,
페이스북을 체계적으로 익혀 마케팅에 접목하고자 하는 업체,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방법이 필요한 업체,
스토리채널과 옐로아이디를 통해 홍보가 필요한 업체 등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고 구매전환까지 이르게 하는 알고리즘을 익히는 SNS마케팅 교육입니다.

 


* 일정 : 2017년 4월7일부터 5월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10시, 6주 과정)
* 장소 : 상동역 8번출구 100여미터 상록그린힐 (6층 이지스터디/ 부천터미널, 소풍 맞은편)
* 준비물 : 노트북
* 수강료 : 50만원 (세금계산서 발행, 카드 결재 시 부가세 10% 별도)
*  입금 계좌 : 287701-04-264770 (국민은행, 임성빈(한국SNS마케팅연구소)
* 교육 문의 : 010-4857-9804 / 카톡 : SNS9804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성함을 적어주세요’ type=’name’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이메일주소’ type=’email’/][contact-field label=’참석인원’ type=’select’ required=’1′ options=’1명,2명,3명,4명’/][contact-field label=’운영하는 SNS’ type=’checkbox-multiple’ options=’페이스북,페이스북페이지,페이스북그룹,인스타그램,스토리채널,옐로아이디’/][contact-field label=’본 과정을 알게 된 경위’ type=’select’ required=’1′ options=’네이버 검색,페이스북 광고,카카오스토리,스토리채널,지인 추천’/][/contact-form]

대구 SNS마케팅 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 알고 계십니까?

2020년 3월30일 #배워야번다 8기가 개강합니다.

이제 모든 회사들의 마케팅은 온라인과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입니다.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하지 않고선 마케팅을 한다고 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하지 않고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하기 힘듭니다. 인스타그램마케팅을 제외한다면 그 영역의 고객들을 포기하게 되는 것 입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유튜브 영역을 포기한다면 그 영역의 소비자들을 포기하는 것 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국내에선 위에 언급한 몇 가지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에 힘을 쏟아야 하고,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합니다.

SNS마케팅을 배워 활용을 열심히 해도 성과가 오르지 않는 이유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충실하지 못해 내 콘텐츠를 보는 유저들로 하여금 공감을 받지 못 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판매자인 나는 오로지 판매를 위한 정보만을 제공하기때문에 받아들이는 유저 입장에서는 짜증나는 광고일뿐이지요.

모든 콘텐츠는 판매자 입장이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 발행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잊으면 안됩니다.

그러나 우리 판매자들은 하나라도 더 팔기 위해 소비자의 입장을 헤아리지도 않은 채 그저 ‘내 물건 좋으니까 얼른 사’ 라는 식의 글을 쓰니 공감을 받을리 없을겁니다.

지금부터라도 내 제품에 관심있을만한 사람들은 과연 내 제품의 어떤 것을 원하는지 잘 파악한 후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신경써야 할 것 입니다.

본 SNS교육은 초보자와 중급까지의 수업내용으로 구성되어있으므로, 초보자들에게 딱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 잘하고 계신분은 안오셔도 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사업이 부진한 회사,
홍보가 필요한 회사,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 회사,
네이버 통합검색 검색 원리
SNS마케팅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업체,
스마트플레이스(지도검색) 상위노출이필요한 회사
네이버의 각 영역의 노출되는 방법을 알고 싶은 회사,
블로그를 통해 홍보가 필요한 회사,
블로그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을 알고 마케팅을 전개하고 싶은 회사,
페이스북 스폰서광고 기법을 알고 매출을 올리고자 하는 회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출 올리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회사,
마케팅 부서에서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부서,
소셜미디어의 변화를 알고자 하는 회사 대표외 임원들,

 


 

* 교육 장소 및 접수

_ 일정 : 2020년 3월30일~5월4일 (매주 월요일 오후7~10시 / 6주 과정)
_ 장소 : 대구지하철  중앙로역 2번출구 100여미터 (마잘헤어미용실 강의실)
_ 주차장 : 주변 유료 주차장
_ 수강료 : 40만원 (계산서 발행 시 부가세 10% 별도)
_ 입금계좌 : 287701-04-264770 ( 국민은행 / 임성빈 /한국SNS마케팅연구소)
_ 교육문의 : 010-4857-9804 (임성빈) 카톡 SNS9804
_ 선착순 입금 20명 마감합니다.

 


그동안 대구에서 본 SNS마케팅 매출증대 6주 전략과정에 참여하신 업체는

대구 남부요리학원, 효성직업개발능력원,  KT 대구 대리점, 비주얼머천다이저, 대구 뉴스킨 사업자, 머루와인업체, 부동산, 건강식품쇼핑몰, 히로미찌찜닭, 온가이족발, 펠리체헤어, 헤어뮤즈, 화이트미용실, 대구맛집 고니식탁, 대구웨딩 브라이드비, 천연비누, 쿠킹에듀, 광고회사 애드우드커뮤니케이션, 영바이오, 컬러이미지메이킹, 민화, 온라인마케팅, 유산균회사, 더싹, 마이네일블링, 중고노트북, 가구도소매, 여성의류, 두손애약초, 정리수납, 더메밀, 사랑모아통증의학과, 행복한재활의학과, 대구모던필라테스, 카페, 여성의류쇼핑몰, 대구밀밭베이커리, 대구철판맛집 히비치, 대구맛집 나지무, 중고명품, 에버앤에버, 포항인테리어, 이벤트협회, 유니폼도소매, 뷰티포라이프, 전자공구, 세무회계사, 카페창업프랜차이즈, 재무관리 등 대구에서 사업을 하시는 개인사업자, 소규모사업자, 중소기업, 웨딩업체, 대구 포차, 휴대폰카드단말기, 수성구피트니스, KS수학학원. 브라이드비 웨딩, 사랑모아치과병원, 프랜차이즈오레시피, 프랜차이즈도니앤까스, 편철권한우, 살롱에이미용실, 대박짐피트니스, 아뜰리에르블루, 행복한오리,감사드림, 프랜차이즈, 도장마트, 마잘헤어, 유피플,히스토리히스타일, 대구중고차, 침산동파스타맛집, 부동산중개인, 주얼리, 청과도매상, 신협, 죽전통증의학과, 유명베이커리, 주얼리회사, 창업 준비 중, 컨설턴트 등 대구,경북 회사들이 참여하신 과정 입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연락주셔도 됩니다.

https://bit.ly/2T9bMtI

대구 SNS마케팅 교육 배워야번다 8기 개강 모집합니다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이 과거에 비해 서 섬세해지고 더 세분화되었으며, 각 개인에게 특성화된 콘텐츠에 반응을 보이는 시대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으면 외면하고 자신의 생활에 이득이 되고 좋은 변화를 주는 제품만을 구매합니다.

수 많은 정보가 넘쳐나고, 그 많은 정보들 중에서 무엇을 구매할까는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피드백에 의해 전파나 추천에 의한 구매를 으뜸으로 칩니다. 즉 주변 지인의 추천에 의한 구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내가 신뢰하는 지인의 추천에 의한 결정이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그 반면에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통해 제품을 접한 후, 여러차례의 조사와 비교검색을 거친 후 , 가격비교라든지 후기를 본다든지해서 최종적으로 call to action(카톡, 문자, 전화, 구매 등) 행동을 하게 되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중요 소비패턴은 우선 검색을 한다는 것 입니다.
본인이 작성한 컨텐츠를 포털사이트에 올린 후 포털사이트에서는 그 정보를 수집하고 색인을 통해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켜줍니다.

노출된 컨텐츠는 검색이라는 과정을 통해 내 랜딩페이지로 유입되는 과정을 거친 후 사람들에 의해 흥미를 유발한다거나 주목을 받는다면, 바이럴이라는 효과를 통해  더 많은 채널로 퍼지게 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각 개인에 최적화된 콘텐츠가 더욱 더 필요한 시대이며, 그것을 마이크로타겟팅을 의미합니다. 불특정 다수가 아닌 개개인이에 맞는 콘텐츠를 발행하여 그를 설득하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스럽게 매출로 이어지는 마케팅의 흐름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흐름도 그냥 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교육을 받으신 후 전략적으로 운영을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노출되고 검색된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포털사이트의 여러가지 로직을 알고 있어야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기때문 입니다.
블로그에서 흔히 말하는 상위노출이라든지, 검색엔진최적화(SEO)라든지, 저품질탈출 이라든지 하는 검색을 제한하는 알고리즘을 파악해 운영해야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경우에도 그냥 쓰는 것이 아니라, 소통하는 방법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전략을 배우셔야 합니다.페이스북은 네이버와는 다른 광고 알고리즘을 지니고 있는데, 현존하는 타겟마케팅 중 가장 전략적인 것이 바로 페이스북광고 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지역별, 성별, 연령별, 관심사별, 업종, 직종별 등 각기 다른 관심사를 지민 사람들을 내가 원하는 것 만을 골라 내 타겟들에게만 보이게 하는 광고알고리즘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가 모든 마케팅플랫폼의 메인 채널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이기에 판매자라면 반드시 유튜브마케팅에 진입하여 최신 트렌드를 익혀야 합니다.

마케팅이라고 해서 거창한 이론이 아니고,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내 제품이, 내 상호과 잘 검색되게 해서 유입을 통해 구매를 이끌어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그리고 SNS라는 것 역시 거창한 개념이 아닌 운영방법만 제대로 이해하신다면 쉽게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대구에서 개강하는 SNS마케팅 #배워야번다 8기가 2020년 3월30일 개강 합니다.

대구에서 벌써 31기(배워야번다 7기포함)를 마치고 8기를 개강하게 되었으니 모두 대구에 계신 분들 덕분에 꾸준히 운영되고 있는 과정입니다. 본 과정에 교육을 이수하신 업종들도 무척 다양합니다.

동성로미용실, 커피 프랜차이즈, 한식프랜차이즈, 떡 프랜차이즈, 치킨프랜차이즈, 네일아트, 뉴스킨사업자, 유니시티 사업자, 독서모임, 변호사그룹, 회계사, 가맹업, 떡집, 온라인마케팅회사, 광고대행사, 뷰티패션, 대구맛집, 막창맛집, 파스타맛집, 영어학원, 수학학원, 애견카페, 건강식품, 와인회사, 대구웨딩샵, 골프부킹회사, 수입의류회사, 중고명품회사, 맛집프랜차이즈, 승무원아카데미, 정형외과, 치과, 농기계회사, 수산물회사, 여성의류 쇼핑몰,피부과병원, 카센터, 사무용가구, 심리상담, 도장마트,자동차렌트가, 한국타이어, 방문과외, 죽전통증의학과, 침산동파스타맛집, 부동산중개인, 호텔사업, 신용협동조합, 주얼리, 청과도매상,봉수아피자프랜차이즈 본사,차오차이, MS뷰티, 석고방향제, 대구애견훈련소, 세제몰, 강아지옷도매, 부동산중개업, 속눈썹연장 등 대구의 유명 회사들이 참여하셔서 매출증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2020년 3월30일 오후 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씩 첫 수업을 시작으로 6주간 운영되는 SNS교육 입니다.

[ 본 교육은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 온라인과 SNS에서 알리고 홍보하는 방법
+ 지도검색(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 방법이 필요한 분
+ 블로그를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분
+ 블로그를 하고 있으나 잘 안되고 있는 분
+ 페이스북 스폰서광고를 진행하고자하는분
+ 페이스북 개인계정,페이지,그룹운영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분
+ 인스타그램으로 홍보와 매출을 일으키고자 하는 분
+ 인스타그램 팔로워,좋아요 늘리는 방법
+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자 하는 분
+ 유튜브영상 편집하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분

교육 일정 및 안내

일시 : 2020년 3월30일~5월4일까지 총 6주
시간 : 매주 월요일 오후 7시~10시(3시간)
장소 :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2번출구 마잘헤어미용실 강의실
주차 : 주변 유료주차장
수강료 : 400,000원(세금계산서 필요 시 부가세 10% 별도)
입금계좌 : 287701-04-264770 (국민은행 / 임성빈)
교육문의 : 010-4857-9804(임성빈) 카톡 :  SNS9804
* 회사명으로 입금하셨다면 입금 후 입금하셨다는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유,무선을 통해 문의를 주시거나, 혹은 아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https://bit.ly/2T9bMtI

SNS마케팅 가성비에 효과적일까?

개인이든,기업이든 사업의 확장을 위해서는 역시 마케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많이 알려져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테고, 관심있는 정보를 클릭했을 때 그 정보가 본인이 원하는 정보였으면 내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커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부은 후에 얻는 이익이라면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닐겁니다.
그런 많은 비용을 들여서 하는 마케팅은 과거에는 통할 순 있었어도 지금은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광고는 다른 사람들의 입이나 글에 의해 퍼질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그에 반해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퍼져나가는 구조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SNS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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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방법을 배워 스스로 SNS마케팅은 운영한다면 기업이나 회사의 마케팅 비용이 줄어드는 반면에 그 효과는
더 커질 것 입니다.

국내 포털사이트 중 가장 영향력이 큰 곳은 “네이버”입니다.
그리고 70% 이상이 네이버를 검색하고, 또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그 블로그를 본인이 직접 운영한다거나, 혹은 내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이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거나 하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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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검색”이라는 부분입니다.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그 만큼 내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이 제한이 따르겠지요.
그러나 고객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쳤을 때 내 제품이 사람들에 의해 긍적적인 후기들이 있다면 아마도 더 많은 제품을 팔 기회가 생길 것 입니다.

그래서 SNS마케팅 중 어쩌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부분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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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현재 가장 핫 한 SNS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사 위주로 운영되는 알고리즘을 지니고 있으며, 사람과 사람사이를 끊임없이 이어주는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타깃팅이 가능한 광고로직을 지니고 있는 것이 페이스북 광고입니다.
키워드를 가지고 하는 네이버의 키워드광고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사람들에게만 보이도록하는 설정을 내가 직접 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광고의 정확도가 정확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정책-변화1

그리고 자영업이나 소상공인 등 소규모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네이버를 외면하기는 힘들 것 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각 영역을 잘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수부터는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한다든지, 지도를 등록한다든지,동영상을 만들어 채널을 만든다든지,예약할 수 있는 정보를 올린다든지 하는 여러가지 영역들을 잘  활용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러한 네이버의 변화된 정책을 세부적인 실습을 통하여 실습을 하는 수업과, 페이스북, 스토리채널과 옐로아이디 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고 있는 SNS를 배워 마케팅에 적용시키는 수업이 바로 “SNS마케팅 매출증대 6주 전략과정” 입니다.
“국내 유일 SNS의 모든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실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오는 7월15일 부천상동에서 “SNS마케팅 매출증대 6주 전략과정” 13기가 개강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광고비대비 매출효과가 미비하신 사업자
2. 포털사이트에 내 제품이나 브랜드가 검색이 안되는 사업자
3. 블로그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4. 페이스북의 광고기법을 배우고 싶은 분
5.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싶은 분
6. SNS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싶은 분
7. 소통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싶으신 분


[입금안내]

– 위치 : 상동역 8번출 70미터 전방(소풍 맞은편, 메리트관광나이트 건물 3층)
– 입금계좌 : 국민은행(287701-04-264770)
– 입금자명 : 임성빈
– 수강료: 500,000원(계산서발행 시 부가세 10% 별도)
– 신청자와 참석자가 다를 경우 별도로 알려주세요
– 입금 후 문자나 톡 한번 주세요
– 문의전화 : 010-4857-9804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부천상동 13기에 신청합니다’ type=’checkbox’ required=’1’/][contact-field label=’성함’ type=’name’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contact-field label=’이메일주소’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운영중인 SNS채널’ type=’select’ options=’블로그,카페,지식인,페이스북,페이스북페이지,페이스북그룹,스토리채널,옐로아이디,인스타그램’/][/contact-form]

핀터레스트의 약진이 기대되는 이유

인스타그램이 나오기 전 핀터레스트의 기대는 실로 대단했다.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SNS 중 필자의 생각은 인스타그램보다는 핀터레스트의 고급스러움에 더 점수를 주고 싶다. 그 이유는 젊고 발랄한 느낌의 인스타그램은 주관상 좀 가볍고 흥미위주의 콘텐츠가 많다면 핀터레스트의 경우에는 세련되고, 우아하고, 뭔지 모를 고급스러움이 내게는 좋게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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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으로 예전처럼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필자가 예전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열심히 할때는 하루에 방문객이  8,000명까지 들어온 적이 있을 정도로 잘 운영했었던 적이 있었다. 흔히 말하는 실시간검색어나 흥미위주의 콘텐츠를 포스팅한 것이 아니라 필자가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었던 키워드로만 운영해서 글 정도가 들어왔으니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그렇게 운영했나 싶을 정도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건강식품들이 꽤 나름대로는 준 대박을 친 셈이다.
포스팅에는 여러가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포스팅제목”이다.

네이버의 검색로봇이 가장 먼저 와서 수집해 가는 것이 포스팅에 쓰여진 제목이다.
제목 중에서도 제일 앞에 있는 키워드를 먼저 긁어가고 그 다음에 있는 단어를 긁어가는 식으로 로봇이 활동하고 있음을 아는 사람은 이젠 다 안다.

그리고 예전에는 본문에 대표키워드를 어디에 쓰고, 또 한 포스팅에 몇 번을 반복해야 상위노출이 된다는 식의 방법이 있었는데, 실지로 그렇게 작성하면 거의 모든 포스팅이 상위노출이 됐었긴 하다.
그러나  지금은 과거의 식으로 키워드를 너무 많이 남발하면 네이버 검색로봇이 의도적으로 대표키워드를 노출시키기 위해 반복하는구나 하는 의심을 살 수있다,

그래서 최근 네이버의 알고리즘이 “리브라”라는 알고리즘으로 변화를 줬다.
이는 불순한 의도를 지니고 반복하는 키워드를 써서 상위노출을 하는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잡아내는 방식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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