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교육 중급과정 1월18일 개강

페이스북엔 자신의 실명으로 운영하는 ‘개인계정’이 있고, 회사 이름으로 운영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개인계정’은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사귀면서 그들과 소통을 하면 브랜딩하는 것이 필요하며, ‘페이지’에서는 좋은 콘텐츠를 발행하여 팬을 모으는 형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흔히 연예인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팬이 있듯이, 우리 회사 페이지에 팬이 있다고 보면 맞을겁니다. 중요한 건, 페이지는 회사계정이기에 본인의 일상을 올리는 것 보단 회사가 추구하는 콘텐츠를 발행하여 그 콘텐츠를 좋아하는 팬을 많이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페이스북마케팅캠프 ‘중급과정’ 에서는 팬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만들어 그들의 친구들에게 공유가 될 수 있도록 공감가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에 대한 교육입니다.

 

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기업의 브랜딩을 위해 팬들이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발행하여 팬들을 모으는 것 입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 브랜딩하기에 딱 좋은 플랫폼이 바로 #페이지 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 팬들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지역에 있는 팬들이 좋아하는지, 남성과 여성 중 어떤 성별이 많은지, 그 성별 중에서 나잇대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볼 수있어 향 후 마케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페이지 운영의 가장 큰 핵심은 바로 팬들이 참여하는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아는 것입니다. 페이지에 올리는 콘텐츠가 팬들의 공감을 얻지 못하면 페이지의 활성화가 되지 않아 기업의 브랜딩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지 못 합니다.

 

최근 소비되는 콘텐츠 트렌드는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어 만든 #카드뉴스 형식입니다. 아마 페이스북을 하시는 분이라면 많이 보셨을 겁니다.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직접 발행하는 시간을 가지며, 모두가 사용할 줄 아는 ‘파워포인트’로 쉽게 카드뉴스를 발행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역시 실습을 통해 ‘카드뉴스’ 발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팬이 많이 모여 활성화되고 회자가 된다면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서 또 하나의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셈이 됩니다.

페이지는 개인이든, 기업이든 규모에 상관없이 자신의 콘텐츠를 발행하여 활성화시키는 것이니 무엇보다 자신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은 그냥 운영하면 안되고, 페이스북이 효율적으로 움직이도록 설정한 ‘알고리즘’을 정확하게 알고 운영해야 회사의 브랜딩이 됩니다.

 

팬이 많은 페이지의 도달률과 팬이 적은 페이지의 팬 도달률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팬이 10,000명이라도 콘텐츠가 그 10,000명에게 다 도달되지는 않습니다.

콘텐츠가 좋으면 당연히 더 많이 도달되지만 그것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 원리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카드뉴스나 동영상콘텐츠를 발행하자면 폰트와 이미지, 동영상 등이 필요한데 카드뉴스를 위한 무료폰트, 무료 이미지, 무료 동영상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1월18일 목요일 토즈 강남2호점에서 진행하는 페이스북마케팅캠프 중급과정은

+ 일정 : 2018년 1월18일 목요일 오후1시~4시

+ 장소 : 토즈 강남2호점

+ 교통 : 신논현역 6번출구 30여미터, 강남역 10번출구 100여미터 백암빌딩 3층(교보타워 정문 좌측)

+ 준비물 : 노트북 (없을 시 강의장에서 유료임대 가능합니다)

+ 수강료 : 165,000원(세금 계산서 발행, 카드 결제 가능)

+ 입금계좌 : 287701-04-264770(국민은행)

+ 교육문의 : 010.4857.9804 / 카톡 SNS9804

+ 20명 선착순 입금 마감합니다.

+ 정족 수 미달 시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중급과정을 마치면 고급과정을 추천합니다]

페이스북교육 고급과정(클릭)

 

[ 고급과정을 마치면 심화과정을 추천합니다]

https://wp.me/p7oOSe-1MY

 

[ 페이스북을 기초부터 배우실 분들께 추천하는 초급과정을 추천합니다]

https://wp.me/p7oOSe-1Mo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이름” type=”name” required=”1″][contact-field label=”이메일”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회사이름, 업종” type=”text” required=”1″][/contact-form]

 

페이스북페이지 운영전략 팁 10가지

워드프레스-대표이미지1

페이스북페이지를 운영한다는 것은 상당히 많은 노력과 시간,그리고 비용을 필요로 한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으로 인해 광고의 도달률을 상당부분 떨어트리고 웬만한 페이지가 아니고서는 페이지의 게시물이 뉴스피드에서 상위에 노출된다는 것이 상당히 힘들기 때문이다.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페이지의 운영은 물론 외국과는 좀 다를것이지만, 국내의 경우에는 카드형식의 이미지로 만든 콘텐츠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미지에 글을 넣은 방식과 이미지 따로 글 따로 하는 식의 디자인이 유행하고 있지만,전공자가 아닌 이상은 그 또한 따라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디자인부분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다거나, 또는 파워포인트를 작성하여 캡쳐를 받아 운영한다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 싶다.

페이스북페이지는 거의 모든 기업들이 자사 홈페이지 개념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을 볼 수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에서는 페이지로만 광고를 할 수있기 때문이기도 하고,그리고 플랫폼으로 구축하기 위해선 개인계정으로서는 한계가 있기에 페이지에 공을 쏟을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페이스북페이지는 어떠한 방법으로 운영해야만 사람들에게 많은 눈길을 끌 수 있고 공유가 될 수 있을까.
여기 10가지의 가장 기본적인 “페이스북페이지 운영전략 10”이란 제목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물론 어찌 페이지운영전략을 잘하기 위한 방법이 10가지 뿐이겠냐마는, 그래도 가장 기본적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를 정리하고자 한다.

페북팁1

1. 헤더에 사업의 세부 사항을 충분하게 제공한다.

페북팁2

2. 잠재고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야 한다.

페북팁3

3. 시각적으로 자극을 줄 수있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페북팁4

4. 가끔은 유료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페북팁5

5. 공유될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드세요.

페북팁6

6. 귀사의 비즈니스를 페이지에 공유하세요.

페북팁7

7. Track과 결과를 측정하세요.

페북팁8

8. 게시물의 스케줄을 작성하세요.

페북팁9

9. 인사이트에 대해 배우십시오.

페북팁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