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광고의 목적은 잠재고객 확보와 구매전환

기업들은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운영합니다.

물론 개인들이 취미 활동과 친구들과 소통만을 목적으로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경우도 많지만, 작은 회사든 큰 회사든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엔 광고를 통해 브랜딩을 하고 있으며 또한 광고를 집행하면서 페이스북을 또 하나의 판매채널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하려면 광고계정이 있어야 하며, 그것은 또 비즈니스 페이지가 있어야 광고가 가능합니다.

물론 페이지를 만들어서 무의미한 보도자료식 자료만 올리는 페이지가 대부분이지만, 반대로 페이지를 하나의 거대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회사에서는 페이지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에게 페이스북이 필요한 이유는 단 한가지, 브랜딩을 하여 매출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페이지를 만들어 페이지를 키우기 위해 애쓰고 있으며, 실제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는 회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반드시 페이지를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좋은 컨텐츠를 발행하는 페이지의 경우엔 팬 수가 몇 십만명이 있을 정도로 거대한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의 팬 수가 많다는 것은 회사의 브랜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호의적으로 보이고 있다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페이지의 활성화를 통하여 거기에 더해 광고까지 더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거이게 더해 그룹까지 활성화되게 한다면 페이스북은 성공할  확률이 커지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관심사와 행동 등 사람들의 습관을 파악하여 그 사람의 데이터를 확보해 유저들에게 그들이 좋아할만한 무언가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것이 페이스북 알고리즘입니다.

친한 사람, 최근에 친분이 두터워진 사람,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 특정한 기사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등 내가 한 모든 행동을 취합하여 개인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 사람들을 우리 회사에 맞는 타겟으로 정해 내 광고를 관심 가질만한 사람들에게만 광고가 보여지게 되는 알고리즘으로 움직이는 것이 페이스북 광고 알고리즘입니다.

그렇다면 내 고객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느냐가 핵심일 것 입니다.
그것을 가장 고객이라고 하는데 흔히 말하는 ‘페르소나(persona)’ 라고 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페르소나’를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광고의 승패가 나나탈 것 입니다.

+ 여러분은 온라인에서 잠재고객을 어떻게 확보하고 계십니까?

+ 확보된 잠재고객을 구매로 유입하기 위해 어떠한 방법을 활용하십니까?

+ 내 광고의 랜딩페이지에 추적코드를 심어 고객을 따라다니는 방법을 픽셀이라고 합니다.

+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은 고객에게 리타겟팅 합니다.

+ 저장된 고객의 전화번호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리타겟팅을 합니다.

+ 고객들은 어떤 광고에 반응을 보일까요?

+ 랜딩페이지의 구성은 고객을 유혹하고 있습니까?

+ 마케팅의 핵심은 충성스런 고객을 확보하여 그들에게 꾸준하게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 입니다.

 

2017년 6월29일 목요일 강남에서 그러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페이스북광고 심화과정이 열립니다.

본 과정이 필요한 회사는,
*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판매채널이 필요한 회사,
* 페이스북 광고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회사,
* 페이스북 광고의 알고리즘을 정확히 알고자 하는 마케터,
*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쇼핑몰의 판매를 올리고자 하는 회사,
* 페이스북 유저를 고객으로 확보하고자 하는 회사,
* 페이스북 광고를 점 더 전문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마케팅회사,
* 고객의 데이터를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재구매로 이어지고자 하는 회사,
*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회사 등 입니다.

강남 페이스북광고 심화과정 일정은

* 일시 : 2017년 6월29일 목요일 오후4시~9시
* 장소 : 토즈 강남2호점(백암빌딩 3층)
* 교통편 : 신논현역 6번출구 30여미터, 강남역 10번출구 100여미터 교보타워 옆 백암빌딩(빠리바게트 건물3층)
* 주차장 : 백암빌딩 지하주차장 (조금 비싸니 가급적 지하철 이용이 좋습니다)
* 준비물 : 노트북 (없을 시 교육장에서 유료 임대 가능합니다)
* 수강료 : 22만원
* 입금계좌 : 287701-04-264770 (국민은행)
* 선착순 입금 20명 마감합니다.
* 일정 인원 미비 시 강좌가 연기합니다(개별 통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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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페이스북광고 심화과정 강의 6월29일 특강


기업에게 페이스북이 꼭 필요한 이유는 자명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손에 쥐어진 스마트폰으로 움직이는 플랫폼은 페이스북으로 통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회사이름으로 움직이는 페이스북의 경우, 내 개인 이름으로 움직이는 개인계정으로는 한계가 있기에 회사이름으로 운영되는 페이지 운영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타겟팅이 가능한 페이스북 광고를 하기 위해선 페이스북 광고계정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 광고는 철저하게 타겟팅에 최적화 된 알고리즘으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지역별, 성별, 연령별, 관심사, 행동별에 따라 고객들을 세분회 시켜 내가 정한 내 타겟들에게만 회사에서 집행한 광고가 그들에게만 도달되도록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내 제품을 사고자 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기에 페이스북한테 내 고객 좀 내 대신 찾아줘, 대신 내가 너에게 광고비를 낼께 라는 것 입니다.

즉,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개인들의 관심사를 빅데이터로 가지고 있어 그 데이터를 내가 돈을 줄께 조 빌려쓰자라는 것 입니다.



강남 페이스북광고 고급과정이 필요한 회사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매출증대가 필요한 회사,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쇼핑몰의 활성화가 필요한 회사,
페이스북 픽셀을 배워 스스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려는 회사,
페이스북의 최신 알고리즘을 익혀 브랜딩이 필요한 회사,
페이스북 광고를 배워 고객확보가 필요한 회사,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회사,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고객의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는 회사,
페이스북 광고인 맞춤타겟,유사타겟,리타겟팅,파워에디터,비즈니스관리자 등을 익히고자 하는 홍보팀 등

페이스북광고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자 하는 사업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은 바로 내 고객이 누군지 확보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클릭한 유저들의 행동을 계속 쫓아다니면서 그들에게 꾸준히 내 광고를 보여주는 알고리즘으로 인해 구매효과가 크게 일어납니다.



* 페이스북 픽셀코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한 회사의 랜딩페이지에 픽셀을 심어 광고를 클릭한 사람들의 데이터를 확보해, 그들에게 꾸준히 내 광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것이 페이스북 픽셀입니다.

랜딩페이지에 추적을 할 수 있는 자바스크립트 언어나 html을 일정한 곳에 삽입하면 됩니다.



*  페이스북 맞춤타겟

광고를 집행할 때 내가 정한 타겟들입니다.
지역별, 성별, 관심사별, 연령별 등 내 제품을 살만한 사람들을 미리 세팅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그것을 바로 페이스북 맞춤타겟이라고 부릅니다.



* 페이스북 유사타겟

페이스북 유사타겟은 맞춤타겟을 통해 만들어진 고객의 데이터로 유사한 사람들을 범위를 더 많게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맞춤타겟으로 만들어진 고객의 데이터가 만약에 500명이라고 한다면, 그 500명과 비슷한 관심사와 행동을 보인 사람들을 찾아 그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을 유사타겟이라고 합니다.


 


* 페이스북 리타겟팅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내 광고를 클릭한 사람들에게 꾸준히 내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대단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보인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라면 최소한 내 광고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일 겁니다.
그렇다면 지금 광고를 보고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차 후에 그 광고가 페이스북 내 뉴스피드에서 다시 한번 보인다고 한다면 아마 그 광고를 기억하고 클릭할 확률이 커질겁니다.


 


* 페이스북 맞춤전환

특정한 페이지에 픽셀코드를 심는 것인데, 흔히 이벤트코드 라고 불립니다.
특정한 랜딩페이지를 추적할 때, 장바구니에 담은 고객을 파악할 땐 장바구니에 이벤트코드를 심는 등, 구매를 위해 행동을 한 사람들을 추적하기 위해 행하는 방식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페이지의 경우 장바구니에, 쌩큐페이지에, 회원가입 페이지 등에 유용한 코드입니다.


 


* 페이스북 파워에디터

페이스북 광고를 많이 집행할 경우 광고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럴 경우 늘 타겟별, 연령별, 성별, 관심사별로 나눠 광고할때마다 세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낭비가 되는 경우, 이것을 한꺼번 쉽게 세팅할 수 있도록 할때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파워에디터 입니다.


* 강남 페이스북 광고 고급과정 특강 일정

_ 일시 : 2017년6월29일 목요일 오후4시~9시
_ 장소 : 토즈 강남2호점 (신논현역 6번출구 30여미터, 강남역 10번 출구 100여미터 백암빌딩 3층)
_ 주차 : 백암빌딩 지하주차장 (주차비가 조금 비싸니 가급적 지하철 이용이 좋습니다)
_ 준비물 : 노트북(없으면 강의실에서 유료로 임대 가능합니다)
_ 수강료 : 220,000(부가세 포함)
_ 입금계좌 : 287701-04-264770 ( 국민은행, 한국SNS마케팅연구소)
_ 교육문의 : 010-4857-9804 / 카톡 : SNS9804
_ 20명 선착순 입금 마감합니다.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신청자 이름’ type=’name’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이메일주소’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운영하는 플랫폼’ type=’select’ options=’페이스북 개인계정,페이스북 페이지,페이스북 그룹,인스타그램,블로그,홈페이지,스토리채널,옐로아이디’/][contact-field label=’본 과정에 신청하게 된 플랫폼은?’ type=’select’ options=’페이스북 광고,네이버 검색,지인의 추천,카카오스토리’/][contact-field label=’본 과정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type=’textarea’/][/contact-form]

페이스북마케팅 맞춤타겟과 리타겟팅이 핵심입니다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은 단순 명료합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목표로한 집단에 정확히 도달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그것이 가능한 도구가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은 회사가 목표로한 대상을 정해 그들의 뉴스피드에 정확히 보이게 하는 것이 가능한 툴 입니다.

1차적으로 회사가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한 후 그 랜딩페이지를 클릭한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다음 광고를 집행합니다. 그것을 페이스북에서는 ‘리타겟팅’ 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보고 클릭했다는 것은 그 광고에 관심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언제고 내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은 잠재고객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페이스북은 사람과 사람을 끊임없이 이어주면서 그들의 관심사를 모아 우리들에게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를 보여주는 알고리즘을 지니고 있기때문에, 이런 리타겟팅 광고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인구 중 17,000,000만여명 정도가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자신의 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그저 취미로 들어와 소통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브랜딩이라는 목적성을 가지고 페이스북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회사에서도 마케팅을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업종도 상당히 많습니다.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은 친밀도 위주로 움직이는 알고리즘을 지니고 있는데, 그것을 ‘Edgerank(엣지랭크)’라고 합니다.

Edgerank는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Affinity(친밀도), Weight(가중치), Time Decay(시간배점)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이러한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익혀 회사의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소중한 내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겁니다.

한국SNS마케팅연구소(소장 임성빈)에서는 이러한 기업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페이스북마케팅CAMP’ 라는 4주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기를 마치고 3기 개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캠프, 혹은 페마캠 이라고 부릅니다.

 

이 시간에는 페이스북의 기초부터 중,고급과정인 광고까지 수업내용이 포함되 있으며, 페이스북을 체계적으로 배워 회사에서 스스로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할 수있도록 이끌어 주는 커리큘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주차에는 개인계정 활용하여 운영하는 전략과

 

2주차에는 페이스북의 꽃인 페이지와 그룹의 운영전략을,

 

3주차에는 카드뉴스를 발행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여 콘텐츠를 올리는 시간과 커뮤니티 카페 개념과 판매 플랫폼인 그룹의 운영전략을,

 

4주차에는 타겟마케팅의 기본인 페이스북 광고시간 입니다.

지역별, 성별, 연령별, 그리고 행동별, 관심사별 등 페이스북이 자랑하는 하이퍼타겟팅의 설정 연습과 함께 수업 중 광고를 직접 집행하는 시간도 같이 갖게됩니다.

본 과정은 1인 사업자, 소규모사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마케팅을 담당하는 부서나 스스로 페이스북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사업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겁니다.

 

자세히 보기

7월21일 강남 페이스북마케팅 고급광고전략 특강!

강남-페북특강0721

»페이스북마케팅 고급광고전략이 필요한 업종

1. 페이스북 광고가 필요한 회사
2. 웹사이트 통계가 필요한 회사
3. 새로운 고객창출이 필요한 회사
4. 각 페이지 별 유입통계를 알고 싶은 회사
5. 장바구니에서 땡큐페이지까지 유입이 잘 안되는 회사
6. 정확한 타겟마케팅이 꼭 필요한 회사
7. 페이지활성화 노하우를 알고 싶은 회사
8. 페이스북의 정확한 알고리즘을 알고 싶은 회사
9. 타겟별, 그룹별, 키워드별,위치별, 내 고객을 찾아내는 방법을 알고 싶은 회사
10.맞춤타깃,유사타깃,리타깃팅,전환픽셀,파워에디터 사용법이 궁금한 회사

강남-페이스북특강-3


네이버 키워드광고는(CPC)는 우리회사가 원하는 타깃들에게 정확하게 도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페이스북 광고는 내가 정한 내 고객들에게 정확하게 도달하는 광고 알고리즘을 지니고 있어,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SNS 입니다.
내가 정한 위치를 중심으로 반경 1km 를 시작으로 광범위하게 정할 수 있으며, 그 안에서 내 제품을 살만한 사람들만을 골라 여러가지 설정으로 도달하게 할 수있는 세계 유일의 광고 알고리즘을 갖고 있습니다.

일정과 예산, 이미지, 문구, 타겟 등을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며, 고객들이 반응을 살핀 후 또 다시 재설정하여 타깃을 새롭게 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실시간으로 분석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일시 : 7월21일 목요일 오후 2시-6시
*장소 : 토즈강남2호점(백암빌딩 3층)
*위치 : 강남역 10번출구 100미터 좌측 / 신논혁역 6번출구 30m 우측
*수강료 : 150,000원(세금계산서 발행 시 10% 부가세 별도)
*입금계좌 : 287701-04-264770(국민은행/임성빈)
*문의전화 : 010-4857-9804(임성빈)
*입금 후 문자나 카톡으로 확인 메세지 부탁합니다.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7월21일 페이스북 강좌 신청합니다’ type=’checkbox’ required=’1’/][contact-field label=’성함’ type=’name’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이메일 주소’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참석인원’ type=’checkbox-multiple’ required=’1′ options=’1명,2명,3명,4명’/][contact-field label=’운영중인 SNS’ type=’checkbox-multiple’ options=’블로그,카페,페이스북 페이지,페이스북 그룹,인스타그램,핀터레스트,지식인’/][/contact-form]


♦ 신청자와 참석자와 다른 경우엔 별도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개인정보 노출때문에 안한다구요?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페이스북, 왜 안하십니까?

이렇게 물어보면 개인정보가 너무 노출된다고 해서 하지 않는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고 보고 싶은 사람들이 계속 보여서 싫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위에 말씀하신 이런 부분들은 페이스북에서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설정에 들어가셔서 내가 원치 않는 부분을 체크하시면 위에 말씀하신 부분들은 전부 해결이 되니,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대부분이 거래처를 많이 확보하는 것일겁니다.
기존에 있는 거래처 이외의 다른 업체도 많이 확보해야 할텐데, 그것이 대부분 지인들의 소개로 인해 이루어지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광고비가 많아 온 매체에 광고를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키워드광고는 그 효과에 비해 광고비가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물론 돈이 많은 기업들의 경우는 제외하구요.

강남-페북특강2

기업이 가장 원하는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요?

바로 내가 정한 타깃들한테만 도달할 수 있는 광고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세상은 그런 광고가 있을까요?
바로 페이스북 광고가 그런 광고기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방식입니다.
우리회사에서 이번에 런칭한 제품이 애견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애견사료다.
그렇다면 그 애견사료는 어떤 사람들이 필요하며, 또한 애견사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떤 관심사를 지니고 있을까를 생각해 보면 답이 쉽게 나올겁니다.
애견사료가 필요한 사람은 집에서 애견을 키우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연령대는 물론 차이가 있겠지만 여성들이 더 많은 비율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애견을 키우는 여성이겠지요.

question6

이 여성들이 어느 지역에 있는 사람인가도 체크요소라고 한다면 그 지역을 설정하면 됩니다.
우리 매장이 강남역 10번출구에 있다고 한다며, 지역설정을 강남역을 기준으로 몇 킬로미터 반경까지 설정할 것인가를 내가 설정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강남역 반경 5km 내에서 사는 애견을 좋아하는 여성이겠지요.

이런 식으로 타깃층을 내가 정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그 타깃들에게 두 번 세 번 보여주면서 계속해서 내 물건 사달라고 조르는 셈이지요.
내가 좋아하는 제품일지라도 한 번 본 제품을 그 자리에서 구매까지 하는 사람은 많이 않을겁니다.
그런 예측된 고객들에게 내 광고를 또 한번 보여주는 식으로 운영되는 광고가 바로 페이스북광고 입니다.

애견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또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까지 도달할 수 있는 광고가 페이스북 광고입니다. 광고내는 시간도 내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광고비도 내가 직접 설정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에 어느정도의 방문객이 들어왔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쌩큐페이지 모두 추적코드를 심어 방문객을 파악할 수 있는 광고가 바로 페이스북 광고입니다.
장바구니에 많은 방문객이 들렀는데 구매전환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요?

새로운-페북-광고이미지4

맞춤타겟,유사타겟,리타겟팅,전환픽셀.

이것이 페이스북이 자랑하는 하이퍼타깃 전략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에는 개인계정과 비즈니스 툴인 페이지, 온라인친구를 오프라인에서 연결할 수 있는 그룹.
이렇게 3가지 운영되는 것이 페이스북 입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회사의 경우에는 광고에만 의존하면 그 효과가 떨어집니다.
페이지와 그룹, 그리고 개인계정 이 3박자가 효율적으로 연동 되 움직여야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6월29일 토즈강남2호점에서 “페이스북마케팅 고급광고전략” 특강이 열립니다.
고객의 흐름을 파악하여 매출상승의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강남-페이스북-하루-특강


일시 : 6월29일 수요일 오후 2시~6시
장소 : 토즈 강남2호점 ( 백암빌딩 3층,신논현역 6번출구 30m 우측,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100여미터 좌측)
주차장 : 지하에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수강료 : 150,000원(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회사는 부가세 10% 별도 입니다)
입금계좌 : 287701-04-264770 (국민은행 / 임성빈)
문의전화 : 010-4857-9804 (임성빈)


[교육커리큘럼]

개인계정의 중요성
페이지 활성화 전략과 그룹의 활성화 전략
맞춤타겟
유사타겟
리타겟팅
전환픽셀
효과적인 광고 이미지
고객을 유혹하는 카피전략

광고설정하는 방법과 실제 집행하는 과정을 보여드립니다.


[신청양식으로 신청을]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강남 페이스북특강 신청합니다’ type=’checkbox’ required=’1’/][contact-field label=’참석자 성함’ type=’name’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이메일 주소’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참석자 인원’ type=’checkbox-multiple’ options=’1명,2명,3명,4명’/][contact-field label=’운영하시는 SNS’ type=’select’ options=’블로그,카페,페이스북 페이지,페이스북 그룹,페이스북 광고,인스타그램,핀터레스트,지식인,홈페이지’/][/contac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