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더 중요해진 검색엔진최적화(SEO)

네이버 통합검색 변경

2018년 2월22일 네이버 통합검색 변경

회사의 사이트가 ‘사이트’영역에서 빠지더니 ‘웹문서’ 영역에서도 블로그 글이 검색되지 않는 등 통합검색의 변화는 네이버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업체들에게 일대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자신의 사이트가 검색robot이 잘 수집해 가나 간단하게나마 확인 하려면 네이버 검색창에 site:snscamp.co.kr 을 쳐서 검색해 보시면 웹연동이 잘 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검색엔진최적화(SEO) 와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반면 꾸준하게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이룬 홈페이지를 가진 업체들의 경우엔 오히려 이번 변화가 큰 행운을 안겨주었습니다. 홈페이지의 구조를 검색robot이 잘 서치해가도록 운영해 오던 업체들은 함박 웃음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이트를 만들었으면 반드시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에 등록시켜야 검색robot이 수집해 가고, 또 sitemap 등 네이버가 원하는 몇 가지를 충족시켜야 웹사이트 영역에 사이트와 게시글 검색이 상위에 노출될 것 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네이버 지도검색과 플레이스 상위노출

또한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업체들의 경우엔, 특히 뷰티나 맛집 등의 업종은 반드시 지도검색, 혹은 플레이스 검색 시 상위노출이 핵심입니다. 위  사례는 경기도 안산에서 네일샵을 운영하는 #네일은 이란 네일샵인데, 처음엔 플레이스에서 5페이지에 검색됐었는데 본 sns교육을 들으신 후 바로 1페이지에 노출됐습니다, 평소 전화 문의가 1~2건 정도였는데 이를 계기로 하루 전화문의가 10건 이상 발생하여 매출이 2배 이상 올랐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대구SNS마케팅 매출증대 6주 전략과정

대구 sns마케팅 매출증대 6주 전략과정 1주차엔, 2018년 변경된 네이버의 통합검색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지도 검색 실습을 통한 상위노출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참여업체들의 온라인마케팅을 타 업체와의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대구 sns교육 2주차엔, 블로그 실습시간 입니다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 제목 정하기, 블로그 세부디자인 등 블로그의 인테리어와 내부를 세팅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포스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각 자의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통해 내 키워드를 분석하는 시간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상위노출 전략

대구 sns마케팅교육 3주차엔 블로그를 통해 고객에게 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여러가지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블로그에 위젯을 만들어 자사가 운영하는 다른 채널로 연결시키는 작업과 검색이 잘 되도록 하는 검색엔진 최적화(SEO), 상위에 뜨는 포스팅 원리, 그리고 네이버블로그의 새로운 알고리즘인 #C-RANK 를 분석하여 블로그를 통해 유입이 일어나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페이스북마케팅

4주차는 기업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이 바로 페이스북마케팅 입니다. 그 이유는 실시간으로 최신정보와 트렌드가 친구들을 통해 올라와 최신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계정, 페이지, 그룹을 통해 충분히 자사의 브랜딩을 하면서 스폰서 광고를 통해 친구들 뒤에 숨어있는 타겟들에게 광고를 통해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지역별, 연령별, 성별, 관심사별 등 상세하게 타게팅을 할 수 있어, 회사가 원하는 목표 집단에 정확하게 도달하게 만드는 광고 알고리즘을 지니고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스토리채널과 플러스친구 마케팅

스토리채널카카오스토리의 비즈니스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지인 기반의 커뮤니티이며 마케팅을 활용하기엔 무리가 따릅니다. 그래서 스토리채널을 통해 충분하게 마케팅을 할 수있으며 플러스친구는 고객들과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하는데 최적화 된 메신저 플랫폼 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인스타그램마케팅

대구 SNS교육 6주 마지막 수업은 인스타그램마케팅 입니다. 글만 올린다고, 사진만 잘 올린다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출이 일어나진 않습니다. 해시태그도 전략이 필요하며 사진도 전략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모든 키워드마다 인기게시글 9개 안에 들어야 매출이 발생할 확률이 큰데 그런 부분의 전략도 제시합니다. 또한 팔로워와 좋아요를 많이 받는 방법이 별도로 있습니다. 역시 그 부분에 대한 노하우도 제시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동영상강의로 예습과 복습을

대구 SNS마케팅 6주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 중 초보자 분들이 계십니다. 초보 분들을 위해 한국SNS마케팅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카페에 ‘동영상 강의’를 올려놓아 언제든 예습과 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동문쇼핑몰 소셜마트 입점

참여하신 업체 중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들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자사몰이나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자체적으로 판매를 하시는 업체도 많지만 온라인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한국SNS마케팅연구소에서 동문들을 위한 자체 쇼핑몰인 #소셜마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쇼핑몰을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동문들 모두에게 개방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변화 웹사이트

대구 SNS마케팅 교육은,

+ 일정 : 2018년 3월26일~4월30일 매주 월요일 오후7시~10시 / 3시간씩 6주 교육

+ 장소 : KPC자격 대구지역센터 (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301길 14 진미빌딩 3층)

+ 교통 : 대구지하철 2호선 용산역 5번출구 ( 5번출구로 올라와 우측 방향)

+ 주차 : 강의장 주변 아무데나, 교육장 앞 아파트 주차장 주차 가능

+ 준비물 : 노트북 ( 없을 시 교육장에 노트북 구비)

+ 수강료 : 400,000원 ( 세금계산서 발행 및 카드 결제 시 부가세 10% 별도)

+ 입금계좌 : 287701-04-264770 (국민은행)

+ 교육 후 늘 피드백을 해드립니다.

+ 페이스북 그룹 #가치haja 를 통해 협업을 합니다.

+ 교육 문의 : 010-4857-9804 / 카톡 SNS9804

 

 

[contact-form][contact-field label=”이름”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전화번호” type=”text” required=”1″][contact-field label=”이메일 주소” type=”email” required=”1″][contact-field label=”회사이름, 업종” type=”text” required=”1″][/contac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