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유기적도달과 스폰서 광고를 병행해야 마케팅에 효과적

소상공인의 필수 SNS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긴 컨텐츠로 운영되는 블로그와는 반대개념의 짧은 컨텐츠로 이루어지는 것을 마이크로블로그(microblog), 즉 sns가 그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국내에서는 블로그까지 sns 범주안에 넣어 넓은 의미로 쓰이고 있는데, 사실 블로그를 통해서나 마이크로블로그를 통해 사업을 알린다는 것이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은 친구를  사귀면서 커뮤니티를 통해 장기적으로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장점인데, 그렇게 커뮤니티 운영으로 과연 회사의 제품을 그들에게 사달라고 하기엔 소통이라는 좋은 의미가 퇴색되기 마련입니다.

자본력이 있는 기업에서는 마케팅 비용으로 충분한 홍보를 하면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통해 팬을 확보할 수 있지만, 1인 사업자나 소상공인들의 경우엔 마케팅 비용에 투자할만한 자본이 모자라 광고비 책정을 풍부하게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SNS마케팅과 유료 광고를 병행해야

그렇다면 작은 업체의 경우엔 광고비가 충분하지 않은 대신 sns친구들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면서 은연 중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는 수 밖에 없으며,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포스팅에도 절묘하게 광고와 정보성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데, 그 또한 쉽지만은 않다는것이지요.

네이버블로그의 경우에도 경쟁이 심한 업종의 키워드 경우엔 블로그체험단이나 파워블로그등이 상위노출을 점령하고 있어 그 틈을 비집고 들어가기가 사실 불가능한 것이 네이버나 다음 등 국내 검색엔진의 한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기업계정인 페이지의 경우에도 전문가들이 즐비한 자본력있는 회사들이 좋은 컨텐츠와 광고를 병행하면서 선점하고 있어,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해야하는 사업자의 경우에 좋은 컨텐츠를 발행하면서 팬을 확보하는 페이지를 활성화시키기가 사실상 힘든것이 사실임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sns를 포기할 수 없는데, 있는 범위내에서 경쟁자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좋은 컨텐츠를 발행하여 확산시키면서 팬을 확보하는 동시에 매출의 10% 정도는 반드시 유료광고를 같이 집행하여 마케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벌어 먹고 살기에도 바쁜데 광고비에 쓸 비용이 없다고 치부해버린다면 할 말이 없는데, 그러나 사업이라는 것이 어차피 경제적인 이득을 얻기 위한 것인데 벌기 위해서는 번 비용의 일부를 마케팅 비용으로 재투자해야 원하는 결실을 얻는다는 것은 분명한 일 입니다.

꾸준한 운영만이 해답

그렇다면 방법은 지금 본인이 가지고 있는 환경 내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수밖에 없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듯이 시간을 쪼개고 쪼개 페이스북 개인계정을 통해 소통에 힘을 쓰고, 페이지를 만들어 좋은 컨텐츠를 부지런히 올리고, 인스타그램도 역시 하루에 3번 정도는 좋은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면서 팔로워를 늘리고, 스토리채널역시 마찬가지로 정보성 컨텐츠를 올리면서 소식받기를 늘리고, 플러스친구를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 드는 질문은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 소규모 사업잔데 손님 응대하고, 치우고, 주문받고, 퇴근하면 파김치가 되는데 어느 세월에 그런걸 다 하느냐인데 그래도 어떡하나,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sns마케팅은 할 수없는데.

스폰서광고는 필수다

여기에 정기적으로 병행해야하는 것이 바로 유료 광고 입니다.
페이스북에는 스폰서광고라는 것이 있는데, 지역별, 성별, 연령별, 관심사별로 타겟을 나눠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데 많은 기업이 이 타겟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광고 플랫폼 입니다. 

돈을 벌려고 사업을 하는데 많은 분들이 비용이 들어가는 광고를 하지 않고 돈을 벌려고 하니 마케팅이 잘 안되는 것 입니다.

구글 GDN 광고, 카카오애드

그리고 카카오스토리에는 카카오애드라는 광고매체가 있어 이 곳에도 광고를 집행할 수있으며, 그 외 구글 GDN((Google Display Network)광고를 통해 구글 검색자에게 광고는 노출시키는 방법 등을 활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광고라면 하면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선입견과 함께 내가 직접 하면 너무 어려울 것 같아, 언마나 번다고 광고비 쓰면서까지 해야하나 하는 지레짐작과 걱정을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광고비를 쓰지 않고 매출이 잘 일어나는 것이 최고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지 않을까요.

많은 사람이 SNS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러나 지금 시점에서 SNS마케팅은 하지 않으면 안되는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보고 있고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열광하고 있고 카카오스토리를 보고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는 그 곳에 내 브랜드가, 내 제품이 보여줘야만 알려지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sns마케팅을 위한 교육 과정

  1. 네이버 최신알고리즘를 반영한 웹사이트와 지도 검색인 스마트플레이스 상위노출원리를 실습을 통해 확인. 우리회사 키워드 검색하는 방법(키워드 도구 사용방법), 경쟁사와 우리 회사 온라인마케팅 분석 후 개선방향 제시
  2. 블로그 초급인 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세팅, 위젯 설치, 데스크탑과 모바일 포스팅 실습
  3. 자동완성어, 연관검색어, 포스팅 상위노출 원리, 네이버블로그 새로운 알고리즘 C-RANK 분석, 정보성 키워드와 구매 키워드의 차이점과 접근 전략
  4. 페이스북 개인계정, 페이지, 그룹, 스폰서 광고 운영방법(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수업)
  5.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기 위한 영상 편집, 상위노출 노하우 등
  6. 인스타그램 좋아요와 팔로워 많이 받는 노하우,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진, 해시태그 전략. 기업들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후 벤치마킹.

SNS마케팅 대구에서 6월1일 #배워야번다 개강

  • 일정 : 2020년 6월1일~7월6일, 매주 월요일 오후7시~10시, 6주 과정
  • 장소 : 동성로 대백 근처 마잘헤어미용실 강의장
  • 교통 :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2번출구
  • 주차 : 주변 유료주차장
  • 준비물 : 개인 노트북(없을 시 강의실 내 노트북 사용 가능)
  • 수강료 : 400,000원(세금계산서 발행 및 카드 결제 시 부가세 10% 별도)
  • 입금계좌 : 287701-04-264770(국민은행, 임성빈)
  • 20명 입금 선착순 마감합니다
  • 초보 분들을 위해 카페에 동영상강의를 올려놓았으므로 언제든 예습,복습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 한국SNS마케팅연구소가 운영하는 쇼핑몰 소셜마트 에 입점하셔서 서로 판매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교육 수료 후 항상 피드백을 해드리므로, 평생 멘토 하나 두시는 셈입니다.
  • 교육 후 부족하시다 생각하면 언제든지 무료로 재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양식으로 신청해주시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https://bit.ly/2T9bM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