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으로 예전처럼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필자가 예전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열심히 할때는 하루에 방문객이  8,000명까지 들어온 적이 있을 정도로 잘 운영했었던 적이 있었다. 흔히 말하는 실시간검색어나 흥미위주의 콘텐츠를 포스팅한 것이 아니라 필자가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었던 키워드로만 운영해서 글 정도가 들어왔으니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그렇게 운영했나 싶을 정도다.

또한 블로그를 통해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건강식품들이 꽤 나름대로는 준 대박을 친 셈이다.
포스팅에는 여러가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포스팅제목”이다.

네이버의 검색로봇이 가장 먼저 와서 수집해 가는 것이 포스팅에 쓰여진 제목이다.
제목 중에서도 제일 앞에 있는 키워드를 먼저 긁어가고 그 다음에 있는 단어를 긁어가는 식으로 로봇이 활동하고 있음을 아는 사람은 이젠 다 안다.

그리고 예전에는 본문에 대표키워드를 어디에 쓰고, 또 한 포스팅에 몇 번을 반복해야 상위노출이 된다는 식의 방법이 있었는데, 실지로 그렇게 작성하면 거의 모든 포스팅이 상위노출이 됐었긴 하다.
그러나  지금은 과거의 식으로 키워드를 너무 많이 남발하면 네이버 검색로봇이 의도적으로 대표키워드를 노출시키기 위해 반복하는구나 하는 의심을 살 수있다,

그래서 최근 네이버의 알고리즘이 “리브라”라는 알고리즘으로 변화를 줬다.
이는 불순한 의도를 지니고 반복하는 키워드를 써서 상위노출을 하는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잡아내는 방식을 말한다.

상동-911기-페북광고-4컷3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